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재테크

신형 아반떼 핸들잠김, 자발적 리콜이 필요하다!

반응형
신형 아반떼에서 핸들잠긴이라는 심각한 문제가 SBS뉴스를 통하여 방송되었습니다. 필자도 뉴스를 통하여 이번 기사를 접하게 되었는데요. 대형 사고를 유발할 수 있는 핸들잠김. 그냥 지나쳐서는 안될 심각한 문제점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신형 아반떼를 구입한 몇몇 차주들이 차를 받고 난 후 몇일지나지 않아 이런 일을 겪었다고 하는데요.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정말 어처구니 없는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주행중 핸들잠김은 말그대로 차가 달리고 있는데 핸들이 움직이지 않는 상태를 말합니다. 다행이 핸들잠김을 겪은 소비자들은 커브길이 아닌 직선코스에서 이같은 핸들잠긴 현상을 겪었다고 하지만 만약, 커브길에서 이런 일을 겪었다면 정말 상상만해도 아찔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핸들잠긴 현상이 발생하는 이유는 MDPS라는 부품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MDPF는 기존 오일펌프방식 대신에 전기모터를 이용하여 핸들을 돌리는 장치를 말합니다. 오일펌프방식에서 전기모터로 바꾸게 되면서 약간의 문제가 생기게 된 것이죠. 현대자동차 측에서는 이번 문제를 핸들잠긴이 아닌 핸들 무거움 현상이라고 말하고 있는데, 자신의 자동차를 감싸는 것은 당연하지만 생명이 걸려있는 중요한 문제인만큼 좀 더 철저한 조사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아반떼는 새로운 모델이 출시 할 때마다 엄청난 인기를 모으는 자동차 모델 중에 하나입니다. 제 주위 사람들도 동급 모델 중에서 가장 선호하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곧 자동차를 구입할 예정에 있는 필자도 신형 아반떼에 상당한 관심을 가지고 있는 상태였죠. 그런데 이런 핸들잠긴 현상이라뇨? 다시 한 번 고민할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아무리 디자인이 예쁘고 성능이 예쁘더라도 안전에 치명적인 결함이 있다면 소용이 없으니깐 말이죠. 현재 핸들잠긴 현상은 아반떼 동호회에서 화두에 떠오르고 있습니다. 아직 이런 현상을 겪은 사람들이 많이 없기 때문에 아직까지 큰 문제가 되지 않을수도 있겠지만, 소비자들의 소중한 안전을 위해서 자발적 리콜이 필요하지 않을까요? 대한민국 최고의 자동차 회사라는 이름에 걸맞게 확실한 대처도 필요할 것 같습니다.

사람이 있으니 자동차가 있고, 소비자가 있으니 자동차 회사가 존재할 수 있습니다. 현대에서는 이번 문제를 그냥 쉬쉬 덮어갈 것이 아니라 소비자들 보다 먼저 이번일을 해결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해줬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