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빚테크를 시작하자!

착한 대출, 주거래은행이 최선은 아니다.

반응형
착한 대출, 주거래은행이 최선은 아니다.

대출을 하는 것, 금융권에 빚을 내는 것은 늘 부담스러운 일입니다. 그러나 부담스럽다고 빚을 내지 않을수도 없습니다. 그 이유는 내 집 마련, 전세 자금 마련, 가계 자금 등등의 이유로 많은 돈이 필요하기 때문에 돈을 잘 빌리고 갚아나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지요.


착한 대출이란?
돈을 빌리는 것은 별로 좋은 일이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돈을 빌릴 때에 적은 이자만 낼 수 있는 것, 이자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는 것이 바로 착한 대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저 금리를 찾아서 대출을 받고, 빚의 부담이 최대한 늘어나지 않도록 유리한 조건으로 빚을 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지요.

1. 주거래은행만 믿지 마라!
최근 금리가 저금리 현상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대출 금리가 상당히 많이 떨어졌지요. 은행권에서도 대출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서로 낮은 금리로 돈을 빌려주겠다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찾아보면 저금리 대출이 많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그동안 계속 이용해왔다는 이유만으로 주거래은행을 고집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무조건 주거래은행의 대출상품을 이용하는 것보다는 은행의 대출 금리를 비교해보고, 낮은 금리의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좋다고 생각됩니다. 전국은행연합회에 방문하여 대출금리를 비교해보고 선택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2. 원금 균등 분할 상환
대출의 경우 여러 방식으로 이자와 원금을 상환할 수 있습니다. 원리금 균등 분할 상환은 대출금 전체에 대한 원금과 이자를 합산하여 매월 동일한 금액을 갚는 방법이며, 원금 균등 분활 상환은 원금은 대출기간 내내 같은 금액을 내지만, 이자는 매월 상환된 원금을 제외하고 산정하기 때문에 초기 이자 부담이 크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납입 금액을 줄일 수 있습니다.

3. 대출에만 집중하라
대출을 하는 사람들 중에서 가장 이해가 되지 않는 사람은 대출금을 한꺼번에 갚겠다는 생각으로 적금을 가입하거나 새로운 금융상품에 가입을 하는 것입니다. 대출금리보다 은행금리가 훨씬 낮기 때문에 적금을 가입하는 것보다 수시로 원금을 상환하여 빚을 줄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지요. 대출이 있다면 대출에만 집중하여 빚을 조금씩 줄여가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4.중도상환 수수료를 확인하라
돈을 돌고 도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출을 했다고 하더라도 갑자기 돈이 생겨서 대출금을 갚을 수도 있지요. 만약 목돈이 생겨서 대출금을 계약시기보다 앞당겨 갚게 된다면 중도상환 수수료가 중요한데요. 은행에 따라서 중도상환 수수료가 다르다고 할 수 있는데, 중간에 목돈이 생겨서 미리 갚아야 할 수도 있다고 생각된다면 중도상환수수료가 낮은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추천 대출 사이트 바로가기<링크> - 조회기록이 남지 않고, 신용도에 영향이 미치지 않습니다. 그리고 취급 수수료와 선이자 불법 중개료, 일체의 부대비용이 없습니다. 신용불량자, 개인회생, 파산자, 기대출과다, 과다조회, 타 금융사 거절, 미성년자, 무직자, 해외거주자 및 65세 이상 고령자, 연체자는 대출이 불가합니다.

착한 대출은 본인이 직접 만드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대출 상품을 찾아서 최대한 유리한 조건으로 받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대출을 하려고 한다면 꼼꼼히 비교해보고 가장 유리한 조건의 상품을 선택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