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경제.절약

생활 재테크, 작은 귀찮음이 큰 절약을 낳는다!

반응형
생활 재테크, 작은 귀찮음이 큰 절약을 낳는다!

우리는 편리를 얻기 위하여 비싼 돈을 지불하고 있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지 않고 자가용을 타고 다니는 것, 버스를 이용하지 않고 택시를 타는 것 등 이런 예만 보더라도 생활 속 편의를 위해서 우리는 많은 돈을 지불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돈을 모으고 절약을 하기 위해서는 조금 귀찮은 행동도 감수해야 할 것입니다.

당신의 귀찮음은 돈이 된다!
누구나 작은 귀찮음이 큰 절약을 낳는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절약의 포인트를 간단하게 말하자면, 당신의 수고, 당신의 귀찮음이 절약의 한 걸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세상에는 편리한 서비스나 편리한 상품이 넘쳐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서비스나 상품을 사는 것은 공짜가 아니라 비싼 돈으로 사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말하자면, 약간 불편한 것을 감소하여 돈을 아낄 수 있다는 것을 판별할 수 있으면 누구나 돈을 좀 더 쉽게 모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귀찮음을 돈을 바꾸는 힌트를 알려 드릴까 합니다.

우리가 흔히 마시는 차!
필자가 절약을 잘 비유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우리가 흔히 마시는 차(TEA)입니다. 차를 마시는 방법은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누구나 알고 있는 커피 브랜드 가맹점에 가서 차를 마시는 것, 자판기 차를 마시는 것, 집에서 커피를 직접 내려서 마시는 것. 이렇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지요. 그러나 어떤 방법을 선택하느냐에 따라서 그 가격은 큰 차이가 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커피 브랜드 가맹점에 가서 커피를 마시면, 분위기에 취할 수 있고 데이트 장소로도 좋을 수도 있지만, 이럴 때를 제외하고는 혼자서 이용하는 습관은 최대한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 커피 한 잔의 가격이 밥 한끼 가격과 맞먹을 정도로 무척 비쌉니다. 약간의 귀찮음만 감수한다면 이런 커피값도 당연히 아낄 수 있겠죠. 여러분이 무심코 사먹는 테이크아웃 커피가 절약의 가장 기본이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대중교통 카드 이용도 절약의 기본
또 한 가지를 예로 들면 대중교통 카드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교통카드를 충전하는 것이 귀찮아서 현금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그러나 귀찮음을 감수하고 교통카드를 이용한다면 한 번 탈 때마다 약간의 돈을 아낄 수 있습니다. 적은 돈이 모여서 큰돈이 되고, 큰돈이 모여서 자신의 중요한 재산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반드시 기억하고 있어야 하겠습니다.

작은 귀찮음이 큰 절약을 낳는다.
커피와 대중교통카드. 두 가지 예를 들어서 설명해봤습니다. 귀찮음은 절약의 기회가 될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자신의 생활을 뒤돌아보고 조금의 편의를 위해서 많은 돈을 쓰고 있지 않은지 생각해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귀찮음을 대신할 수 있는 것들을 판별하고 방법을 배워, 귀찮음을 돈으로 만들 수 있는 요령을 터득하여야 하겠습니다.

추천글
신혼부부 재테크 7계명!
고유가 시대, 자동차 운전자의 현명한 대처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