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재테크

반기문 관련주, 반기문 테마주 주식 투자 주의

반응형

반기문 관련주, 반기문 테마주 주식 투자 주의


증권시장에 반기문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반기문에 대해서 이야기하기 전에 간단하게 반기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반기문 프로필
반기문 나이는 1944년 6월 13일생으로 한국나이 71세(2014년 기준)입니다. 반기문 고향 출생은 충북 음성군이며, 반기문 소속(현재 직업)은 UN사무총장입니다. 반기문 학력 학교는 하버드 대학교 대학원 행정학 석사이지요. 반기문은 외교통상부 차관, 대통령비서실 외교보좌관, 제 33대 외교통상부 장관을 거치고 2006년부터 제8대 유엔 사무총장으로 활약을 하고 있습니다.



유엔 사무총장이라고 한다면 세계적으로는 우리나라 대통령보다 더 높은 인물이며, 평화와 화해의 이미지를 가진 요직이라고 할 수 있지요. 반기문 배우자(반기문 아내, 반기문 부인)은 유순택여사입니다.

반기문 관련주, 반기문 테마주
최근 대선 주자 여론조사에서 반기문이 1위를 달리고 있다는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반기문이 대선에 출마를 하게 된다면이라는 여론조사에서 압도적인 지지를 받으며 1위를 달렸는데요. 그러나 반기문은 대선 출마설에 대해서 <정치에 몸담은 사람도 아니다, 잘 알면서 왜 물어보느냐>라고 부정적 입장을 밝히며 사실상 항간에 떠도는 대선 출마설에 선을 그었다고 할 수 있지요.



반기문 대선 출마설과 여론조사 1위는 국내 증권시장에 반기문 관련주, 반기문 테마주를 만들며, 단기간 큰 상승을 기록했습니다. 반기문 테마주로 분류된 주식은 반기문의 학연, 지연 그리고 반기문 가족 등 반기문과 조금이라도 연관이 있고, 만약 대선에 출마를 하여 대통령이 된다고 가정을 했을 경우에 영향을 받을 수 있는 인물들이 소속되어 있는 주식이었습니다.



삼보판지, 휘닉스소재, 에너지솔루션, 한창, 코아로직, 태영건설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반기문 UN 사무총장 동생(반기문 동새) 반기호씨가 부회장으로 재직중이라는 보성파워텍 역시 소식이 알려지자 급등을 했습니다. 또한 충북 케이블 사업자인 씨씨에스 역시 반총장의 고향인 충북에 본사를 두고 있다는 이유로 급등을 했지요. 반기문 관련주들은 하루하루 널뛰기 행보를 거듭하고, 상한가, 하한가 큰 폭의 변동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기문 관련주 주식 투자는 상당히 위험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 상한가를 갔다고 하더라도 내일 하한가를 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반기문 테마주 역시 정치 관련주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위험하고, 투자에 주의를 해야 한다고 할 수 있는데요. 정치인 테마주는 뚜렷한 주가 상승 이유가 없고 실적이 뒷받침 되지 않는 한 주가가 유지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저평가된 주식이었다고 한다면 오른 주가가 그대로 유지될 수 있지요. 실적이 좋지 않다면 주가는 다시 제자리로 폭락을 하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반드시 주의를 하고 투자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주식은 개인이 투자하기란 너무 힘든 금융상품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가가 떨어졌다면 차라리 주식형 펀드 상품에 가입하는 것이 안정적이면서 높은 수익을 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펀드 투자 설계와 본인에게 맞는 금융상품에 대한 설계를 받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펀드투자설계 및 재무설계 받아보기<링크>


개인이 투자하여 큰 낭패를 볼 수 있는 것이 정치인 테마주이기 때문에 반기문 관련주도 관심을 가지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직 박근혜 대통령의 임기가 많이 남았는데, 벌써부터 대선 정치인 테마주가 움직이고 있는 것 같네요. 테마주는 정말 무서운 주식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