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재테크

부동산 대책에 부동산 테마주 상승, 부동산 대책 관련주

반응형

부동산 대책에 부동산 테마주 상승, 부동산 대책 관련주


부동산이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회복되는 기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정부의 추가 부동산 대책에 대한 기대감도 상당히 높은데요. 사실 그동안 부동산 주는 지속적으로 하락을 해왔다고 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의 침체와 IT, 전자 관련주의 강세로 건설주는 큰 관심을 받지 못했지요. 이 때문에 워크아웃을 당한 건설주도 상당히 많이 있으며, 주가도 바닥을 면치 못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최근 부동산 경기가 회복이 되고 정부가 적극적으로 부동산 대책을 위하여 노력을 하고 있기 때문에 건설주가 살아나고 있는 기미를 보이고 있는 것 같습니다. 건설주는 부동산 대책에 관련된 기사가 나올 때마다 반작 상승을 기록하여 건설 주가가 올해 들어 최대 상승폭을 기록하고 있다고 하지요. 그리고 건설주과 관심을 받게 되면 당연히 건설 자재주가 주목을 받게 되지요. 건설주와 건축자재주는 부동산 테마주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부동산 건설자재주 관련주는?
한샘, 아이에스 동서, KCC, LG하우스시, 성신양회, 쌍용양회 등은 건설주가 아닌 건축자재주입니다. 건설주가 부동산 대책으로 반짝 상승을 했지만, 건축자재주는 꾸준히 오르고 있다는 것이 특징인데요. 주식은 현재의 상황과 트렌드 그리고 정부의 움직임이 상당히 영향이 있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 정부의 부동산 대책이 계속 나올 것으로 예상이 되는 만큼 건설이나 건축관련주의 주가는 보합 또는 상승세가 이어지지 않을까 전망해봅니다.


그러나 주식의 앞날은 아무도 모른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짝상승을 노려서 투자를 하는 것보다 장기적인 전망과 우량주 위주의 주식을 보유하는 것이 개인투자를 통하여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테마주는 언제나 큰 위험부담이 따른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개인투자로 테마주에 접근하는 것은 별로 좋지 않으며, 보유하고 있는 주식이 테마주에 포함되어 상승을 했을 경우에 적당히 수익을 냈다면 팔고 나오는 것이 안전하게 자신을 굴리는 방법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관련글

자산관리가 필요한 몇 가지 이유<링크>
인모펀드, 사모펀드란 무엇일까<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