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용카드 재테크

신용카드 포인트 미사용 잔액 얼마나 되나?

반응형

신용카드 포인트 미사용 잔액 얼마나 되나?

신용카드를 사용하게 각 신용카드마다 다양한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바로 포인트 적립인데요. 그런데 신용카드 포인트 잔액을 제대로 확인하지 않아서 손해를 보는 경우가 허다하다고 합니다.

2014년 8월 기준으로 사용되지 않은 신용카드 포인트 잔액이 2조 2천억원에 육박을 하며, 포인트 유효기간 만료, 포인트 소멸시효 경과, 고객요청에 따른 개인정보 삭제 등으로 소멸되는 포인트가 약 1500억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이 된다고 합니다. 소멸된 포인트는 고스란히 카드사의 순이익으로 돌아가게 되는 것이지요.



연간 1000억원 이상의 포인트 소멸된다
카드사별로 포인트 규모로 가장 많이 소멸되는 곳은 현대카드 -> 신한카드 -> 삼성카드 -> 국민카드 순입니다. 연간 1000억원 이상의 포인트가 아무런 대가없이 카드사들의 수익으로 돌아가고 있는데요. 포인트 유효기간 폐지, 포인트 공동사용 등을 통하여 소비자들이 미사용으로 소멸되는 포인트를 막았으면 좋겠습니다.



미사용 포인트 소멸 막는 방법
미사용되고 있는 신용카드 포인트의 소멸을 막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신용카드의 올바른 사용방법을 익히고 실행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몇가지 방안을 제시해보겠습니다.

1. 무분별하게 신용카드 발급 받지 말 것
2. 하나의 카드를 꾸준히 사용할 것
3. 각 카드의 혜택을 꼼꼼히 살펴볼 것
4. 주기적으로 카드 포인트를 확인하고 사용할 것


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를 새롭게 발급하고 자꾸만 교체를 하는 것이 가장 큰 문제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렇게 되면 신용카드 포인트에 대한 개념이 사라지게 되기 때문입니다.



신용카드 포인트를 제대로 활용하는 것도 돈을 모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포인트를 그동안 한 번도 사용하지 않은 분들이나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분들이라면 이번 기회에 신용카드 리모델링을 한 번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아래는 신용카드를 제대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 포스팅입니다.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카드 포인트 조회, 버려지는 카드 포인트 활용하기<링크>
항공마일리지카드 추천 3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