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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감독원 금융민원상담 1332 활용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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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감독원 금융민원상담 1332 활용하기


금융감독원이 올해 3분기부터 기존의 통합콜센터 <금융민원, 상담전화 1332> 서비스를 금융 관련 불편사항 해결까지 가능하도록 확대를 했습니다.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있거나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면 금융민원, 상담전화 통합콜센터를 꼭 알아두는 것이 좋을 것 같은데요. 어떤 활용 방법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내 신용카드가 몇 개인지 개설되어 있는 신용카드가 무엇인지 확인이 가능
신용카드를 분실했을 경우에 내가 어떤 신용카드가 있었으며, 어떤 카드를 분실했는지 헛갈리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1332에 전화를 걸어 가지고 있는 신용카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금감원이 신용카드사에 통보를 하면 카드사는 소비자에게 카드 보유 내역을 알려주고 분실신고 접수 등을 도와주게 됩니다. 지갑을 분실했거나 내가 가지고 있는 신용카드 정보를 잊어버렸다고 한다면 이 서비스를 이용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2. 금융거래 관련 주소, 전화번호 일괄 변경 가능
만약 이사를 하게 될 경우 금융사에 일일이 전화를 걸어 이사하는 곳의 주소를 변경신청해야 합니다. 그런데 이것이 엄청나게 번거로운데요. 그러나 1332에 전화를 걸여 금융거래와 관련한 주소, 전화번호 변경을 쉽게 접수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가 연락처 등 변경하기 원하는 금융회사가 연락을 해 본인을 확인한 후 바꿔줍니다. 금감원이 금융사에 통보하여 소비자들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서 연락처를 변경해주는 것이지요. 어떤 곳에 전화를 걸어 주소와 연락처를 변경해야 할지 고민하지 마시고, 1332에 전화를 걸어 금융거래와 관련된 주소와 연락처를 변경하세요.



3. 금융거래 긴급상담
그리고 긴급한 상황일 대 신속히 연결이 되는 긴급 상담서비스를 이용하는데요. 금융거래에 관련된 긴급 사항이 있다면 이 서비스를 이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금융상담서비스 1332는 일반 금융소비자들이 일사에서 1332금융 원스톱 서비스를 바로 기억해 금융관련 불편사항을 신속히 해소하는 목적이 있습니다. 3분기부터 다양한 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금융에 관련된 문의사항이 있다면 이 서비스를 한 번 이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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