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로 돈 벌기

싱글 재테크 방법, 돈 모으고 싶다면 이렇게

반응형
싱글 재테크 방법, 돈 모으고 싶다면 이렇게

요즘은 1세대 1가구 시대라고 말을 합니다. 결혼의 중요성을 느끼지 못하는 사람들이 독신으로 살고, 결혼을 점점 늦게 하면서 혼자서 사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지요.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싱글 재테크 방법을 알아볼까 합니다. 만약 자신이 싱글이라면 어떤 재테크를 해야 하는지? 아래의 글을 보고 돈 모으고 싶다면 이렇게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싱글 재테크, 돈 모으고 싶다면 이렇게



1. 건강한 생활습관
몸이 아픈 것만큼이나 돈이 많이 들어가는 것도 없습니다. 각종 병원비뿐만 아니라 몸이 아프게 되면, 돈을 모으는 것도 힘이 들게 되지요. 그래서 무엇보다 건강을 위하여 건강한 생활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한 사람은 사회적으로도 더 많은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돈을 모을 수 있는 기회도 누구보다 많아질 것입니다. 평소 운동과 식단 관리를 통하여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2. 자기계발과 소득 올리기
싱글이라면 무엇보다 자기계발을 통하여 자신을 발전시키고 사회적 지위를 높여가는 것이 좋습니다. 기혼자들보다 시간이 더 많기 때문에 자기계발에 더 많은 시간을 쏟을 수 있으며, 그 만큼 돈을 모을 수 있는 시간도 많아지게 될 것입니다.


3. 자기절제
스스로 자신을 절제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면 돈을 모으는 것도 상당히 수월해질 것입니다. 돈을 쓸 때에는 한 번 더 생각해보고, 필요한 것과 필요하지 않는 것을 스스로 구분하는 자기절제가 필요하지요. 자기가 스스로 절제를 할 수 있다면, 돈을 모으는 것도 많이 쉬워질 것입니다.

4. 보험에 가입해라
싱글은 스스로 건강을 챙기고, 보장자산을 설계해야 합니다. 싱글일수록 보험의 필요성이 더 높아진다고 할 수 있는데요. 남은 가족을 위한 보장금이라고 할 수 있는 종신보험보다는 살아가면서 겪게 될 수 있는 병들에 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싱글이라면 병원비가 보장이 되는 실손보험 그리고 암에 대비한 암보험은 필수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내게 맞는 보험 상품 다이렉트 무료 비교해보기<링크>

5. 연금은 꾸준히 늘려라
싱글이라면 미래에 대해서 미리미리 대비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노후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연금이 필요하지요. 직장생활을 하다보면 급여 역시 꾸준히 오르게 되는데요. 급여가 오르면 연금액, 저축액도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싱글 직장인이라면 소득공제를 통한 절세 재테크와 함께 노후를 위한 저축(적립)액을 늘려보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재테크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계획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신에게 맞는 계획, 자신의 재무상태와 금전적인 여유 등을 생각해보고 그에 맞는 재무계획을 세우는 것이 필요하지요. 내게 맞는 재테크 방법은 무엇인지 어떻게 재테크를 해야 하는지 재무설계를 받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내게 필요한 재테크 계획 받아보기<링크>

싱글 재테크 방법, 돈 모으고 싶다면 이렇게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싱글이라면 무엇보다 자기가 중심이 될 수 있는 재테크, 계획, 실천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