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들의 생활습관

금값 하락, 금반지 팔아야 하나?

반응형
금값 하락, 금반지 팔아야 하나?

금값이 최근에 계속 떨어지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금 투자상품의 수익률은 계속 떨어지고 있는데요. 금에 투자를 했던 분들이라면 걱정을 하고 있는 분들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집에 금을 가지고 있는 분들도 팔아야 할지, 기다려야 할지 고민하고 있는 분들이 많이 있을텐데요. 금값의 추세는 앞으로 어떻게 될까요?


금의 양이 많다면 팔아야...
향후 금값은 장기적으로 하락세가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금의 양이 많다고 빨리 팔아서 향후 하락할 가능성의 리스크에 대비하는 것이 좋지요.

장신구로 가지고 있어야...
금값은 최근에 많이 떨어졌지만, 언젠가 다시 오를 가능성이 충분히 있는 투자상품입니다. 투자란 늘 오르고 내리고를 반복하고 있기 때문이지요. 그렇기 때문에 금을 팔아서 자금을 마련해야 하지 않아도 된다면 장신구로 그대로 가지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금은 장기투자 상품
떨어질 때 사고, 오를 때 파는 것이 투자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금값은 너무나 많이 떨어졌기 때문에 바닥권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굳이 금 가격이 하락할 때에 팔기보다는 금값이 오르기를 기다렸다가 파는 것이 손해를 만회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금은 장기투자상품으로 앞으로 오를 가능성도 얼마든지 있는 상품임으로 좀 더 기다려보고, 느긋하게 생각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금값은 수요와 공급 그리고 경제의 상황에 따라서 변동이 됩니다. 물가 상승률이나 미 달러화의 가치 등 여러 요인에 따라서 가격이 움직이는 만큼 금값의 가격은 예측하기 힘들지요. 우리나라의 경우 북한이 전쟁 위협을 하게 되면 금값이 폭등하게 될 것입니다. 이처럼 변동을 예측할 수 없는 만큼, 투자에 주의를 해야하며, 장기투자를 기본으로 해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