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들의 생활습관

아이 낳았다고 내집마련, 자동차 구입?

반응형
아이 낳았다고 내집마련, 자동차 구입?

아이를 낳은 가정의 공통점은 아이를 낳기 때문에... 무엇 무엇을 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서 아이를 낳기 때문에 '현재 가지고 있는 경차는 너무 작아! 새차를 구입해야 하겠어!', '지금 집은 너무 작아, 내집장만을 하거나 좀 더 큰 집으로 이사를 해야 하겠어!' 라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가장 먼저 알고 있어야 할 것은 아이를 낳았다고 해서 무리하게 무언가를 구입하거나 대출을 하여 변화를 주는 것은 잘못된 것을 알고 있어야 하겠습니다.


새 가족이 생겼으니 더 튼튼한 재무상태 만들기
아이가 생기면 이제 가족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고 튼튼한 재무상태를 만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저축 계획부터 먼저 세우고, 남는 돈으로 소비를 하여, 통장 잔액을 늘려가는 것이 현명하다고 할 수 있지요. 아이가 생기면 들어가야 되는 돈이 더 많이 생기기 때문에 장기적인 재무 계획이 현실적으로 어렵다고 하더라도 계획을 통하여 자산을 늘려가는 것이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대출은 가계에 큰 손실을 줄 수 있습니다.
아이를 낳았다고 할부로 자동차를 구입하고, 대출을 끼고 주택을 구입하는 것은 정말 어리석은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출의 이율은 저축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높습니다. 이 때문에 일단 대출을 하게 되면 생각하지 못한 부분에 매달 많은 돈이 지출될 것입니다. 안정적인 가계를 만들고, 빚에 쫓기는 삶을 살고 싶지 않다면 대출은 가계 경제에서 가장 멀리해야 할 것 중에 하나가 아닐까요? 매달 대출이자로 많은 돈을 쓰고 계신가요? 당장 대출부터 줄여나가세요.

노후를 위한 준비도 소월하지 말아야 한다.
노후는 미리, 조금 빨리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성장, 저금리 시대에는 노후 준비를 위한 저축 상품으로 소득의 일부분을 저축해두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노후준비는 1년을 빨리 준비하면 5년을 더 편하게 산다는 말이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빨리 준비하여 계획한다면 노후에 대한 부담은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미리미리 계획을 세우고, 계획적인 재테크를 실현하여 노후를 보다 현명하게 준비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계획적인 재테크를 돕는 재무설계 무료신청<링크>


아이를 낳았다고 가계 경제에 큰 변화를 주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가계 경제의 변화는 자칫 큰 위기를 초래할 수 있는 만큼 기존의 생활 패턴을 유지하면서 좀 더 효과적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하겠습니다.

아이를 낳았다고 빚을 내서 내집마련을 하고, 자동차를 구입하는 것은 위험한 가계 경제의 시작이라는 것을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