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로 돈 벌기

청년두배통장 혜택 vs 스텔스통장 장점

반응형

청년두배통장 혜택 vs 스텔스통장 장점


요즘에는 대학을 졸업해도 무척 힘든 삶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대학을 다닐 때에 받은 학자금 대출을 갚기 위해서 그리고 스펙시대에 힘겨운 취업난을 이겨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비싼 전세값과 물가로 결혼을 하는 것 역시 무척 힘든 시대가 되었지요. 우리나라 청년들의 삶이 그렇게 호락호락 하지 않으며, 평생 빚에 쪼들리며 살아가게 될 수도 있습니다. 이런 청년들을 위해서 여러가지 복지제도가 쏟아져 나오고 있는데요. 대표적인 상품이 청년두배통장입니다.



청년두배통장
청년두배통장은 최저 생곕비 200% 이하인 18살 이상 34살 이하의 청년이 월 일정액을 저축하면 시가 기초생활수급자에게는 100%를 비수급자에게는 50%를 추가로 매칭해서 지원하는 방식의 통장입니다. 예를 들어서 쉽게 설명하면 기초생활수급자가 월급의 일부인 50만원을 청년두배통장에 적립을 하면 나라에서 50만원을 더해 100만원을 넣어준다는 것이지요. 비수급자이지만 저소득층에게는 50%를 추가로 매칭해서 50만원 + 25만원을해서 75만원을 통장에 넣어준다는 것입니다.

적립기간은 최대 3년으로 기초수급자 청년은 최대 1080만원을 수급자 외 저소득층은 최대 810만원을 모을 수 있는 통장이지요. 청년두배통장은 기초생활수급자이거나 저소득자라면 꼭 발급받아야 되는 통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청년 대부분이 받을 수 있는 통장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스텔스통장

청년두배통장과 함께 화제가 되고 있는 스텔스통장. 스텔스통장은 스텔스라는 비행기처럼 본인외에는 쉽게 노출할 수 없는 통장이라고 생각을 하면 되지요. 공인인증서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면 통장의 계좌존재를 모르는 이들은 조회가 불가능하며, 직접 방문을 해야지만 입출금을 할 수 있는 통장입니다. 스텔스통장의 존재유무를 모르는 사람들은 알 수가 없는 통장이라고 할 수 있지요. 스텔스통장은 시중 6개 은행에 14만 5천개가 존재한다고 합니다.



스텔스 통장을 만드는 방법은 통장을 개설할 때에 인터넷 조회가 안 되도록 해달라고 요청을 한 뒤 서류를 작성한 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터넷 조회와 ATM 거래 제한도 신청을 해야 하지요. 통장이 있어도 ATM기기로 돈을 뽑거나 할 수 없으며 개설한 지점에 본인이 직접와야 거래와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스텔스통장은 상당히 불편한 통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통장의 유무의 확인을 타인이 불가능하며, 거래와 조회까지 하기 어렵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런 점을 이용하여 스텔스통장에 가입을 하고 있습니다.



시대가 변하면서 금융상품 역시 다양한 금융상품이 등장하는 것 같습니다. 스텔스통장이 대표적인 상품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내게 맞는 재무설계를 통하여 효과적인 재테크를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은데요. 누구나 쉽게 무료재무설계를 받을 수 있으며, 내게 맞는 금융상품의 추천도 받을 수 있으니 필요한 사람들은 무료로 재테크 포트폴리오를 받아보세요. 추천 재무설계 사이트 바로가기<링크>


청년두배통장과 스텔스통장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각 통장의 장점을 잘 이용하여 효과적인 금융거래를 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