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용카드 재테크

비자카드 마스터카드 해외사용? 필요없는 이유!

반응형
비자카드 마스터카드 해외사용? 필요없는 이유!

신용카드는 성인이라면 누구나 1~2장 정도 가지고 있습니다. 매년 신용카드를 몇 장씩 바꾸는 사람들도 많이 있고, 새로운 신용카드가 나오면 그 신용카드의 혜택을 보기 위해서 갈아타는 사람들도 많이 있지요. 그런데 신용카드를 선택할 때에 비자카드나 마스터카드를 꼭 선택하려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VISA, Master라는 글이 적혀 있어야지만, 신용카드를 발급 받는 사람들이 많이 있지요.


해외사용을 위한 선택
그리고 무엇보다 비자카드와 마스터카드를 고집하는 이유는 해외에서 신용카드를 자유롭게 사용하기 위해서입니다. 해외여행객들이 늘어나면서 해외에서 쇼핑을 하려는 분들이 신용카드를 사용하려는 경우가 많이 있기 때문이지요.

그러나 이제는 해외여행 중 쇼핑을 위해서 꼭 비자카드와 마스터카드를 선택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그 이유는 국내 대부분의 카드사에서 외국 카드사와 직접 제휴한 카드 상품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카드가 비자카드나 마스터카드보다 좋은 이유는 연회비가싸고 해외수수료를 추가로 부담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이지요. 따라서 해외여행을 계획했다면 미리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카드사에 전화를 걸어 해외사용가능 여부와 신청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신용카드 해외사용 줄여야 하는 이유는
개인적으로 신용카드를 해외에서 사용하는 것을 별로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신용카드는 보안에 취약한 부분이 많이 있는데, 해외에서 신용카드 복제 피해가 많이 있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해외에서는 되도록 환전을 해서 현금으로 쇼핑을 하고, 인터넷 면세점에서 물품을 구입하거나 공항면세점에서만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환율 변화에 따른 결제금액
해외에서 신용카드를 사용할 경우에는 자신이 사용하던 당시의 결제액과 실제 결제액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신용카드의 경우 환율에 따라서 결제금액이 다르게 반영이 될 수 있고, 신용카드 수수료가 따로 추가로 있기 때문에 실제 사용금액보다 더 많은 금액이 나오는 경우가 다반사이지요. 그렇기 때문에 신용카드를 사용하여 찝찝하게 구입을 하는 것보다 그 자리에서 현금으로 결제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비자카드, 마스터카드 이제 해외 쇼핑을 위해서 만들지 마시고, 무엇보다 카드의 기능과 연회비, 수수료, 혜택, 제휴가능점 등을 생각해서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과한 신용카드 사용은 가계를 파탄나게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계획적인 사용이 무엇보다 중요할 것 같네요. 추천 재무설계를 통한 재테크 방법 배우기<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