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로 돈 벌기

은행 수수료 아끼니 자산관리가 척척

반응형


은행 수수료 아끼니 자산관리가 척척

아무렇지 않게 낭비하고 있는 은행 수수료. 아깝지 않으신가요? 수수료로 발생되는 수익은 시중은행의 가장 큰 수익 중의 하나라고 합니다. 우리가 돈을 찾을 때마다 발생되는 수수료, 영업시간 외에 출금할 때 수수료, 송금수수료, 이체 수수료 등등 이렇게 발생하는 수수료는 은행의 가장 큰 수익원이지요.


결론적으로 은행의 수수료 수익이 많은 이유는 고객들이 수수료로 낭비되는 돈이 그만큼 많다는 말입니다. 그래서 조금의 돈이라도 효과적으로 모으고 싶다면 수수료 면제 통장을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좋을 것 같습니다.

필자는 최근에 스탠다드차타드 은행에 방문하여, 내지갑통장과 마이프리미엄 통장을 개설했습니다. 아무 생각 없이 낭비되고 있던 수수료를 조금이라도 아껴보기 위해서 찾던 중에 발견한 통장이었습니다. 두 통장의 개설 후기와 통장을 활용한 재테크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수수료 걱정없는 내지갑통장
내지갑통장은 자유입출금통장으로 전자금융 거래수수료와 창구 송금 수수료를 면제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타 은행 ATM기기 출금 시에도 수수료를 면제해주고 있습니다. 여기에 대량급여 이체 입금 시(당월 건당 70만 원 이상 입금이 있는 경우)에는 50만~200만 원까지 최대 연 4.1%의 금리를 제공해주고 있으며, 여기에 신용카드 월 30만 원 이상을 사용했을 경우나 당월 자동이체 3건 이상이 있을 경우에 50만 원~200만 원까지 최대 연 4.5%의 높은 금리를 적용해주고 있습니다.


지출이 시작되는 통장으로 적당한 내지갑통장
내지갑통장의 이런 특징을 활용하여 지출이 시작되는 통장으로 사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우선 각종 수수료가 면제되기 때문에 인터넷 뱅킹이나 이체를 자유롭게 할 수 있으며 자금을 유동성 있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비상자금을 넣어두었다가 돈이 필요할 때, 영업시간 외나 공휴일이라도 어느 ATM기기에서나 간편하게 돈을 출금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성까지 가지고 있는 통장이지요.

여기에 덤으로 50만 원~200만 원까지 연 4.5%의 고금리 혜택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자를 받는 재미도 쏠쏠할 것 같습니다. 내지갑통장에 연계된 체크카드를 사용하여 소득 공제율도 높일 수도 있으며, 수수료 면제에 고금리까지 내지갑통장을 선택한다면 효과적인 재테크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하나의 통장으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마이프리미엄통장
마이프리미엄통장 역시 내지갑통장과 마찬가지로 자유입출금통장에 각종 수수료 면제 혜택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100만 원 초과분에 대해서 조건 충족 시, 최대 연 3.0%의 금리를 적용해주고 있지요.

CMA통장으로 활용 가능한 마이프리미엄통장
마이프리미엄 통장의 가장 큰 장점은 수수료 면제와 최대 연 3.0%의 금리입니다. 내지갑통장은 50만 원~200만 원 사이에 대해서 고금리를 적용해주는 반면에 마이프리미엄통장은 100만 원 초과분에 대해서 연 3.0%의 금리를 적용해주고 있지요.

이런 특징이 있기 때문에 CMA통장으로 활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CMA통장으로 활용 가능한 이유는,
1. 연 3.0%이면, 증권사의 CMA통장과 금리가 비슷하다.
2. 증권사보다 방문하기가 편하다는 장점이 있다.
3. 타 은행 자동화기기 수수료가 면제이기 때문에 자금의 유동성이 좋다.
4. 하루만 맡겨도 최대 연 3.0%를 제공한다.
5. 자동이체가 가능하며, 연계된 신용카드 사용이 가능하다.
6. CMA와 다르게 5천만 원 미만까지 예금자보호를 받을 수 있다.

등의 특징이 있기 때문에 증권사의 CMA통장으로 활용해도 손색이 없을 것 같습니다. 수익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통장이며, 단기 자금 굴리기, 목돈 굴리기에 적합한 통장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내지갑통장과 마이프리미엄 통장을 사용함으로써 소액이라도 낭비되는 수수료를 막을 수 있었으며, 높은 금리로 많은 이자의 혜택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재테크의 기본, 티끌 모아 태산
필자는 오랫동안 재테크에 관련된 글을 쓰고 있지만, 무엇보다 재테크의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티끌 모아 태산이라는 것이라는 것입니다. 우리가 아무렇지 않게 낭비하고 있는 수수료, 몇백 원의 지출이 모이고 모이면 큰 돈이 된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하지요. 항상 티끌 모아 태산이라는 마음가짐으로 노력하고 절약한다면 만족할만한 결과가 반드시 찾아올 것입니다.

티끌 모아 태산을 도와줄 수 있는 통장을 찾아서 효과적인 재테크를 실현하시길 바랍니다.

이 포스트는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의 지원으로 작성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