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로 돈 벌기

주택청약종합저축통장 금리, 10만원 납 추천

반응형
주택청약종합저축통장 금리, 10만원 납 추천

주택청약종합저축에 가입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지요. 일단 금리가 높다는 장점뿐만 아니라 국민주택과 민영주택과 같은 곳에 청약을 넣을 수 있기 때문에 내집마련의 필수 금융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택청약종합저축통장은 무주택자뿐만 아니라 주택을 소유하고 있는 사람 그리고 미성년자까지 1인 1통장으로 가입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매월 2만원 ~ 50만원까지 5천원 단위로 자유롭게 납입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일단 내집마련의 계획을 가지고 있는분들 주택청약종합저축통장을 꼭 하나쯤 마련해두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주택청약종합저축 금리는?
금리는 가입일로부터 해지일까지 저축기간에 따라서 적용이 됩니다. 그럼 좀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1개월이내 무이자
1개월 ~ 1년미만 연 2.5%
1년이상 ~ 2년미만 연 3.5%
2년이상 연 4.5%


의 금리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2년이상이 될 경우 4%가 넘는 금리를 제공해주고 있기 때문에 적금의 금리와 비슷하거나 더 높은 금리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금리가 정말 괜찮은 것 같죠?

주택청약종합저축 10만원 납, 추천 이유는?
많은 사람들이 주택청약종합저축에 가입하려고 한다면 월 10만원 납입을 하라고 많이 이야기합니다. 그렇다면 그 이유는 어디에 있을까요? 아마도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이 있을텐데요. 일단 10만원씩 24회를 채우는 것이 가장 좋다고 이야기드리고 싶습니다. 그 이유는,


국민주택의 경우에는 회차가 중요한데, 24회 즉 납입기간을 2년을 초과해야지만 국민주택에 청약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민영주택의 경우 기간과 금액이 중요한데 보통 200만원 이상을 납입해야만 좋기 때문입니다. 납입금액은 청약가능면적과 지역에 따라서 다른데요. 24회만 납입한 후, 금액이 모자랄 경우에 필요한 금액을 한 번에 납입을 하면 되기 때문입니다. 매월 10만원씩 납입을 하면 나머지 납입을 해야 하는 금액이 큰 부담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2만원씩 납입을 했을 경우에는 그 금액에 큰 부담이 될 수 있으므로 매월 10만원 납입이 가장 중요할 것 같습니다.

국민주택 1순위
2년이 경과되고 매월 약정납입일에 월납입금을 24회 이상 납입한 고객
민영주택 1순위
2년이 경과되고 매월 약정납입일에 월납입금을 24회 이상 예치하고, 지역별 해당 예치금 이상인 고객

주택청약종합저축은 되도록 자동이체를 통하여 금액을 납입하는 것이 좋은데요. 그 이유는 한 달이라도 빠르리게 되었을 경우 민영주택에서 순위에서 밀려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점을 유의하셔서 주택청약종합저축통장을 만드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내집마련 계획 세우기

내집마련은 자신의 소득에 따라서 장기간 계획을 세운 후 실행해야 합니다. 대출은 되도록 받지 않는 것이 좋으며, 받더라도 자산의 30%를 절대로 넘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30% 이상이 대출로 부담했을 경우 주택가격하락시 큰 위험부담을 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점을 유의해서 내집마련을 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내집마련을 위한 재무설계, 재무계획을 세워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내집마련을 하기 위해서는 목돈만들기가 중요하고, 금융상품의 선택도 무척 중요하기 때문이지요. 재무설계는 최근에 누구나 쉽게 무료로 받을 수 있는데요. 개개인의 재무성향과 재무상태에 따라서 효과적인 내집마련 계획을 세워줍니다. 재무계획을 통하여 조금이라도 높은 금리 상품의 선택이 가능하고, 새는 돈을 막을 수 있습니다.  그동안 궁금했던 재테크 계획도 세워주니 필요한 분들이라면 한 번 이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추천 서민무료재무설계 사이트 바로가기<링크>


주택청약종합저축, 높은 금리와 내집마련을 위하여 필요한 금융상품이 될 수도 있으니 꼭 만들어 놓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글을 보는 모든 사람들이 내집마련의 꿈을 꼭 이루시길 바라겠습니다!

'재테크로 돈 벌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특판 적금 추천  (0) 2012.09.07
종자돈만들기 카페라떼 효과  (1) 2012.09.05
자유적금추천 KDB다이렉트 하이어카운트  (0) 2012.08.20
연금펀드 노후자금  (0) 2012.08.13
정기예금금리비교 8월  (0) 2012.0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