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경제.절약

재테크 방법? 남자는 술, 여자는 커피를 줄여라!

반응형

재테크 방법? 남자는 술, 여자는 커피를 줄여라!

요즘 많은 사람들이 재테크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보다 좀 더 나은 생활을 위해서 재테크에 대한 공부를 많이 하고 또 그것을 실천하기 위하여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현대 사회는 물질사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조금 삭막하게 느껴질지도 모르겠지만, 냉정하게 말해서 돈이 없어서는 안 되는 사회라고 할 수 있습니다. 행복도 어느 정도의 돈이 있어야 만들 수 있다는 말이 여기서 나온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재테크의 첫 번째 조건은 바로 절약입니다. 절약은 누구나 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절약은 어느 정도의 귀찮음과 노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누구나 성공할 수 있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성공은 아무나 할 수 없다는 것이죠. 하지만, 분명한 것은 절약이 되어야지만, 올바른 재테크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럼 절약을 하기 위해서 꼭 줄여야 하는 것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남자와 여자가 줄여야 두 가지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남자는 술을 줄여라.
남자들에게 술은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아마 많은 남성분들에게 술은 삶의 재미 중의 하나일 것입니다. 필자도 남자지만, 술을 좋아하는 것보다 술자리를 무척 좋아합니다. 친구들과 진솔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고, 스트레스를 푸는 수단이 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술이 이런 장점이 있는 반면에 단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우선 잦은 술자리는 건강을 해치고, 많은 돈을 낭비하기도 합니다.


어느 날, 필자의 한 달 지출 내역을 살펴봤습니다. 사소한 물건조차 사지 않았는데, 꽤 많은 카드값이 나왔습니다. 그런데 지출의 대부분이 바로 술값이었던 것이었죠. 술값의 반을 나를 위하여 투자를 했더라면 하는 생각도 들게 되었습니다. 스스로 많이 반성하게 되었지요. 그 이후로 술자리는 꼭 필요한, 최소한의 자리만 가지고 반 이상을 줄이고 나니, 용돈에 많은 여유가 생겼습니다. 여러분들도 술값으로 들어가는 돈을 한번 잘 생각해보고 줄일 수 있다면 최소한으로 줄이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술과 함께 백해무익한 담배를 줄인다면 금상첨화라는 생각이 드네요!


여자는 커피를 줄여라.
아마 커피를 싫어하는 여성들은 없을 것입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영업하고 있는 커피 브랜드의 숫자와 매장 수만 보더라도 잘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나라 여성들은 이런 커피 브랜드에서 마시는 커피값이 비싸다고 생각하면서도 줄이려고 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현재 커피 한 잔은 약 4 ~ 5천 원. 직장을 다시는 회사원이라면 하루에 브랜드 커피 한 잔 정도는 마시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것이 한 달이면 약 15만 원 정도가 커피값으로 나가게 되는 것입니다. 지금 커피값으로 들어가는 돈을 반만 줄이게 된다면 아마 가계에 많은 여유가 생기지 않을까요? 정말 커피가 먹고 싶다면 집에서 직접 내려먹거나 인스턴스 커피를 마시는 것이 어떨까요?

남자는 술. 여자는 커피! 절약을 하기 위해서는 꼭 줄여야 하는 음료(?)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현재 매달 자신이 지출하는 돈 중에서 술값과 커피값이 있다면 한 번쯤 고민해봐야 하겠습니다. 건강과 가계를 위해서 무엇이 중요한지 한 번 생각해보세요^^

추천글
하우스 푸어 그리고 워킹 푸어에 대해서...
학자금 대출에도 상환 전략이 필요하다...